성공 스토리
안녕하세요 2020년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입학하게 된 권세린입니다.
저는 몸 움직이는 걸 귀찮아하고 친구들과 이야기하며 노는 것을 좋아하던 평범한 학생이었습니다. 그러다가 중학교 때 플로어볼이라는 운동에 빠져 체대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인터넷에서 여러 정보를 모으고 계획을 세우다가 게이트 체대입시 학원을 알게 되어 상담을 받게 되었습니다. 상담을 받으면서 인터넷에서는 찾을 수 없었던 여러 정보들을 많이 알게 되었고 어떻게 하면 고려대학교 체육교육과에 진학할 수 있는지에 대한 조언도 받아 입시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게이트에 다니면서 여러 가지 장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먼저 게이트에는 넓은 체육관과 웨이트실 그리고 실내육상트랙 등 여러 시설들이 많아 실기 준비를 하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는 분반이 잘되어있다는 것입니다. 게이티는 스카이반, 사범대반, N수생반 등으로 구성되어 반마다 준비하는 실기 종목이 나뉘어 있어서 효율적으로 실기 준비를 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게이트에는 전문적인 선생님들이 운동을 체계적으로 구성합니다. 당일마다 즉흥적으로 운동을 시키는 것이 아니라 시간별로 어떤 운동을 할지 정해두고 유연하게 수업을 진행하십니다.
끝으로 체대를 준비하시는 학생들에게 몇 가지 조언을 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운동도 공부와 같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수능을 준비한다고 실기를 소홀히 하게 되면 나중에 꾸준히 준비해온 다른 친구들에 비해 뒤쳐질 수 있습니다. 보통 고2 겨울방학 때부터 실기 준비를 시작하는데 늦어도 고3 6월에는 실기 준비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수능과 실기를 모두 준비하는 것은 힘들고 어렵습니다. 그래도 너무 막막하게 생각하시지 말고 나중을 위해 지금부터 꾸준히 준비해 두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이 부족했던 저를 끝까지 도와주시고 실기 기록이 향상되지 않아 심리적으로 힘들었을 때 옆에서 어떻게 극복해야할지 조언해 주시고 응원해주신 GATE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