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스토리
안녕하세요! 연세대학교 체육교육학과 20학번으로 입학하는 장윤지입니다!
저는 다른 친구들과는 달리 수능이 끝난 후 입시체육을 처음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입시체육을 수개월 또는 몇 년 동안 했던 학생들을 8주 만에 따라잡고 연세대학교에 합격할 만한 실기능력을 갖추는 게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하지만 스카이반 담당 김국진 선생님께서 제 수능성적과 실기 테스트를 통한 상담을 해주실 때 제가 연세대학교에 합격할 수 있다고 말씀하셨습니다. 무작정 합격할 수 있다가 아니라 정확하게 실기 3종목의 객관화된 수치와 합격 컷에 도달하기 위해 필요한 점수를 일목요연하게 말씀해주셨습니다. 그리고 저의 첫 실기 테스트 총점을 토대로 합격하기 위해 몇점이 더 필요한지 명확하게 말씀해 주신 덕분에 저는 희망을 보게 되었습니다. 또한 수많은 자료와 정보, 그리고 입시 경험을 바탕으로 컨설팅을 해주셔서 선생님의 말씀을 신뢰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입시 체육을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이 있었습니다. 척추분리증 증세도 있었고 첫 2주 동안에는 포기하고싶은 마음도 수십 번 들었습니다. 하지만 연세대 담당 한범석 선생님께서 저의 문제점들을 자세히 알려주시고 고쳐주셨습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실기시험 날 25m왕복 21.5초, 제자리멀리뛰기 224cm, 메디신볼 8.4m를 기록했습니다. 선생님들의 체계적인 훈련 덕분에 이렇게 실기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안정적으로 연세대 체육교육학과에 합격했습니다.
제가 게이트에서 체대입시를 준비하겠다고 생각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국가대표출신 및 박사학위를 취득한 선생님들 때문입니다. 체육이란 분야에 대해 누구보다도 잘 알고 계신 분들이기 때문에 더욱 믿고 의지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현재 목표 대학에 재학중인 조교선생님들이 학생들에게 개별적으로 도움을 더 주셔서 좋았습니다.
체대입시생 여러분! 최고의 시설을 갖춘 게이트에서 전문 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최상의 결과를 내시길 바랍니다!